티스토리 뷰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무엇인가?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실제로 아프지 않지만 아픈척을 하는 질병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꾀병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진짜 정신적인 질환에 의해 생기는 증후군이기에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어떤 증상이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일까요?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어렸을적에 아파서 관심을 받은 경험이 많다면..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면 이걸 이용하기 시작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런 것이 심해지면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신체적인 고통을 일부러 만들어서 관심과 동정을 받으려고 합니다. 자해 또는 미미한 질환을 과장해서 표현하게 되고, 자신이 아픈 것을 온 세계에 알리려고 합니다. 그로인한 관심을 받는것입니다. 어찌보면 관종과 비슷한 맥락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원인

 

왜 이러한 증후군이 생기게 된 것일까요? 대부분 어렸을 때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자란 어린이들이 걸리게 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의 문제점은 주변 사람들이 쉽게 인식을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선은 믿는 것이 인지상정이며, 아프다고 하면 걱정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꾸준히 당하다보면 이상하다고 느끼게 되며, 아픈 것을 이용해 이익을 취하려고 하는 것이 보이면 그때부터는 좋게 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가족이 이 사실을 안다면 안좋게 보기보다 심리치료를 통해서 바로잡을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정신병이기 때문에 최고의 예방은 좋은 환경에서 올바른 생각으로 자라게 하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부모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반대로 무관심으로 그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